본문 바로가기

일반글

속이 미식거릴때 좋은 음식과 지압방법, 먹는약은?

반응형

속이 미식거리는 이유는 참 다양합니다. 일단 속이 미식거린다는 것은 건강상 문제가 있다는 것이고 무언가를 잘못먹었던지 소화기관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또 과음을 해서 그럴 수도 있습니다. 이런 모든게 해당되지 않는데도 속이미식거린다는 것은 문제가 있을 수 있지만 그래도 어떻게 대처하고 어떤음식을 먹고 무슨 약을 먹는지 등으로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속이미식거릴때좋은음식

 

 

일단 속이 미식거릴때 가볍다면 괜찮지만 증세가 심해진다면 어지럽거나 열이나거나 무기력해지는 등 여러 증상들이 나올 수 있습니다. 속이미식거릴때먹는음식속이 미식거릴때는 무, 모과, 양배추, 매실, 오이, 배, 바나나 들이 좋습니다. 소화에 문제가 있다면 무, 모과, 매실, 배가 좋으며, 일반적인 질환이나 과음을 했다던지 토할거 같다면 바나나, 양배추, 모과, 매실이 좋습니다. 그리고 오이도 소화기관에 좋지만 특히 수분보충을 해야하거나 부족하다면 꼭 먹는 것이 좋습니다.

 

속이미식거릴때좋음음식과 지압법

 

 

속이미식거릴때 먹는약은? 속이 미식거리다는건 소화기관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굉장히 높기에 소화제를 먹는다던지 위장약을 먹는다던지 유산균 또는 지사제등을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병원에 방문해서 꼭 수액을 맞아주는 것도 추천합니다. 그외로 속이미식거릴때 지압하는 방법으로는 엄지와 검지 사이의 합곡혈을 지압해주면 소화에 큰 도움이 됩니다. 속이 안좋다면 기본적으로 속이미식거릴때 좋은음식들을 잘 챙겨 먹는게 중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