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에 대하여
청년들의 취업난에 문제가 심각해지는 이런때 가장 걱정되는 것은 청년들의 심적건강 상태일 수도 있습니다. 계속하여 취업이 안되고 사회적으로 거리가 멀어져 감과 동시에 청년들의 자존감은 무너지게 되는데 이때 청년들을 위한 마음건강지원사업이란 것으로 정신상담 서비스비용이 1회에 비싼비용을 지불해야 되지만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이란 것으로 상담비용을 지원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 서비스내용은?
기본 3개월동안은 검사를 포함하여 10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사전사후검사는 개인심리검사 실시후 문제파악 회당 90분 1회 / 1:1상담서비스로는 우울, 불안 강박, 의사소통 및 스트레스 대처에 대한 내용으로 회당 50분 총 8회가능 / 종결 상담으로는 피드백 지원 및 고위험군에 대한 정신건강복지센터 의료기관연계로 마지막 1회 지원이 가능한데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에 대한 조건에 충족해야 최대로 12개월 서비스 연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용자가 서비스연장을 원해야 하며, 상담자가 서비스 추가지원에 대한 필요성을 인정해야 하며, 관할 지자체 담당자가 신청사유와 예산 상황에 대해서 종합 고려 최종 승인] 해야 가능하다고 합니다.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 대상(유형) 및 비용은?
서비스 제공인력의 기준에 따라서 2가지 유형으로 구분되고 비용 또한 2가지로 분류됩니다. a형, b형 이렇게 두가지로 분류되는데 자세한 내용은 이미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항목으로는 [서비스가격, 정부지원금, 본인부담금, 제공인력기준] 이렇게 자세히 확인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참고할 점은 자립준비청년 또는 보호연장아동은 무료 서비스 지원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은?
신청 자격의 경우는 만 19세 ~ 만34세까지 입니다. 기간은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이 2023년에 시작된 만큼 현재 상시 모집중이라고 하며 각 지자체들의 지역별 분기별, 반기별로 모집하는 것이 있기에 빠르게 지자체 홈페이지등을 통해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선착순이기에 빠르게 신청해야 된다는 것이죠. 예산 소진되면 조기마감입니다. / 신청방법은 현재 주민등록상의 거주지 관할의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하시면 되거나 온라인은 2023년 6월 복지로 사이트에서도 신청이 가능할 예정이라고 하니 꼭 참고하시고 2023년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필수로 바우처카드 발급 후 이용 바우처 카드로 결제가 진행되기에 바우처카드를 꼭 발급받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바우처카드는 국민행복카드인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