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발냄새관리법, 여름철 심해지는 발냄새 원인과 관리방법

반응형

발냄새 원인

여름철 가장 걱정되는 것은 발냄새입니다. 발바닥에 땀이 많이 나던 사람이라면 더더욱 여름철 심해지는 발냄새로 고역이실텐데요. 분명 씻었는데 괜히 안씻은거 같고 쑥쓰럽고 그래서 신발을 안벗게 되면 무좀으로까지 번질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그래서 발냄새 원인 그리고 발냄새를 악화시키는 요인 또 발냄새 관리방법까지 안내합니다.

발냄새 원인은?

발냄새관리방법

발냄새가 나는 원인은 참 다양합니다. 주요원인은 발에서 분비되는 땀과 이 땀을 분해해주는 박테리아의 상호 작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땀은 무색이고 냄새가 없습니다. 그런데 땀이 박테리아랑 만나게 되면 발냄새를 일으키게 되는 화합물을 생성하게 됩니다. 이 화합물은 공기랑 접촉하면서 산화되고 더욱 심한 냄새를 방출하게 됩니다. 이게 발냄새 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땀을 많이 흘리는 사람일 수록 밤냄새가 심해진다 입니다.

발냄새를 악화시키는 요인들은?

발의 피부가 상대적 두껍거나 그 아래 습윤한 환경을 좋아하는 박테리아를 위한 많은 땀샘이 있는데 습도가 높거나 온도가 높은 환경등에서 운동 또는 스트레스로 인해서 땀을 많이 흘리게 될 때 발냄새가 더욱 심해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발냄새 악화 요인

그리고 산발, 양말 역시도 발냄새를 일으키는 그리고 악화시키는 주요인인데 신발이나 양말에 발을 가둬두게 되면 박테리아의 성장을 도와주게 됩니다. 습하고 따뜻한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신발과 양말이기 때문이죠 특히나 합성성뮤로 만들어진 신발 또는 양말들은 발의 통풍을 방해하게 됩니다. 그래서 땀을 흡수하지 못하게 되고 이때문에 발냄새가 더욱 강하게 나게 됩니다.

발냄새 관리방법은?

발냄새 원인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일단 발과 신발, 양말의 청결 유지가 필수 입니다. 땀이랑 박테리아가 석이면서 발냄새가 나는 것이기에 매일 발을 깨끗이 씻어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건조한 상태로 유지해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제일 중요한 발가락 사이의 청결은 매우 중요합니다.

신발, 양말도 세척을 깨끗하게 해주어야 합니다. 특히 신발은 한번 신은 신발에 땀이 많이 찻던거라면 다음날은 다른 신발을 신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신었던 신발은 꼭 따뜻한 햇빛에 건조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 양말은 면 또는 울같은 자연 섬유로 만들어진 양말을 신는 것이 발냄새를 줄이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식습관 개선도 매우 중요합니다. [마늘, 양파, 카레, 고기] 등의 음식들은 체내 분해되서 땀을 통해 배출이 됩니다. 이때 강한 냄새를 발생시키기에 해당 음식들에 대한 섭취를 조절할 필요가 있습니다. 발냄새 관리방법에서는 필수 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